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타지역 카페

[ 구례 / 섬진강을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기로 유명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 "라플라타" ]

by 쭝이찌니 2022.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예요♥️
구례 여행지에 대한 소개는
저번에 먼저 해드렸었는데요,
이제는 몇일에 걸쳐 구례 맛집, 카페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례 여행시 가장 많이 가는
유명한 카페인데요,
저와 친구도 이곳을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망설였었는데,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안갔으면 정말 큰일날 뻔 했어요😣

이 카페는 구례 여행 때 가장 여유로운
하늘 구경을 하고 돌아온 곳이랍니다♥️
자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시길 추천!
그럼 시작해 볼게요? ✨


라플라타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산업로 270
바로 옆 "섬진강 대나무 숲길" 위치

📍시간
매일 10:00 - 20:00

📍메뉴 및 가격 / 사진첨부






라플라타는 "섬진강 대나무 숲"
바로 옆쪽에 위치하여 있어요. (도보 30초)
카페를 가신 김에,
대나무 숲길도 함께 둘러보시면 정말 좋겠죠?
저와 친구는 대나무 숲길을 먼저 구경하고
후에 카페로 와 쉬는 타임을 가졌답니다😗





원래는 구례 휴게소였는데,
그 부지를 카페로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졌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잔디밭부터 실내, 실외
자리들이 어마어마하게 넓답니다.





정문은 요로코롱 생겼고,
주차장도 굉장히 넉넉하고 넓어요.
역시 대형카페 다운 스케일..





이 길을 따라오면 잔디 야외석도 있답니다.
완전한 봄이 오고 초록초록하게 바뀐다면
더 활기찬 느낌이 늘 것 같아요🌿





그 전에, 요요 유럽 느낌이 나는
야외 자리들도 구경해볼까요?
건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디자인을 가진 테이블과 의자들..🫢





요런요런 스타일의 테이블 석도 있어요.
가족 분들이 많이 앉아 즐기시고 계시더라구요!





테라스 야외석 빼놓을 수 없죠..
진짜 너무 좋은거 아니냐구요😭
금방 더워지기 전에 호다닥
야외 자리 즐기면 좋겠죠?
코로나로 실내에서 있기 걱정되는 분들은
더 선호하실 것 같아요♥️





앞쪽으로 보이는 시원시원한 풍경은
덤이랍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도 이날의 풍경은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안쪽으로는 이렇게 누울 수 있는 자리도 있는데,
저와 친구는 실내에서 조금 있다
바깥으로 와서 여기 누워있었어요☺️
위에서 보여드린 풍경을 누워서 즐기시는거죠!





바람 솔솔에
눈좀 잔깐 감고 있겠다며 말하던 친구는
곧 낮잠 때릴 기세였답니다.
제가 생각해도 많이 폭신폭신했어요.





그럼 실내로 넘어가 볼까요?
실내에도 통창들로 조금 더
높은 뷰를 즐기실 수 있어요.
3월 초인데 벌써 산수유가 예쁘게 피었죠?♥️





가까이서 보면 이런 느낌이랍니다.
테이블이 없지만 커피 들고 앉아있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아직 나무들이 옷을 입지 않았음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뷰랍니다.





포토존까지 있는 모습!
저와 친구는 한명씩 앉았더니
빈 의자 때문에 너무 쓸쓸해보이는거있죠?
비운의 여인인줄..ㅋㅋㅋㅋ





꽃구경 꽃구경도 해주어요!





다시 실내로 돌아와 자리 보여드릴게요.
6명까지 앉을 수 있는 사이즈의
넓고 폭신한 소파 자리들부터





햇살이 들어오는 창가, 나무테이블,
벽 자리들까지..
이 공간은 단지 한 쪽일뿐..





1층에 이런 입구로 들어가면 또
넓은 공간이 나온답니다.





편안한 의자들이 많이 보여서
그게 또 넘 마음에 들었어요.
깔끔하게 운영되고 있는 점도
눈에 띄게 보이네요!





1층에서도 아쉽지 않게
섬진강은 잘 보이더라구요.
층고가 높아 위쪽으로 높은 창이어서
하늘까지 잘 보이죠?





그럼 2층으로 올라가볼까요?
저희는 2층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2층도 매우매우 넓습니다..
여기는 2인석 4인석도 많은데
6, 8인석도 많더라구요.





완.벽.한.뷰✨
다른 분들이 자리잡은 곳이예요.





산장같이 아늑해보이는
분리된 공간도 있네요?





저희 할무니 할아버지
모시고 오고싶어요오!





저희는 요기요기로 자리잡았어요!
창 바로 앞 자리!
햇살쐬고 자연 구경하기 참 좋겠죠?





그럼 이제 빵들 구경을 하러 가볼까요?



베이커리 카페 답게 그날 만든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아몬드, 초코 크로와상부터





치즈 소시지빵, 쿠키들과
페이스츄리 빠질 수 없죠!





스콘들도 보인답니다.





가장 인기 많을 것 같은
딸기 생크림, 블루베리 요거트, 티라미슈
크로와상들..
저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 빵 크기가 굉장히 크더라구요!
크기보고 오! 인정인정! 했답니다.





으악 이것도 진짜 맛있겠죠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초코 과자!





그 많은 종류중에 저와 친구의 픽은?
블루베리와 무화과 스콘으로 뽑혔습니다!
히히 흔하지 않은 메뉴로 시켜보았어요!





요거트가 모자르지않게 넉넉하게
뿌려져 있어요!
무화과 스콘은 중간 중간에 씹히는
무화과 조각들이 있었답니다.
둘다 지나치게 달지 않아 맛있었어요!





반으로 잘라 보면 이렇게!
갓 나온 빵이라 엄청 부드럽고 촉촉했답니다.
친구와 완전 만족..대만족..






아메리카노는 다른 곳에 비해
산미가 조금 강한 편이었어요.
친구도 향이 좋다며 맛있다고 하였네요!

전체 평을 말씀드리자면

✨구례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앞에 섬진강이 흘러 멋진 뷰도 한몫한답니다.
가보지 않았다면 정말 후회 만땅 하였을 것 같아요.

✨야외자리부터 실내자리까지
시원시원하게 넓어요.
섬진강이 보이는 창가석이
가장 인기가 많답니다.

✨특히 야외 자리는
하늘과 산, 강이 바로 앞에서 펼쳐져
자연을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