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경기권

[ 서울전시 /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즐겨보는 천재 작가의 전시, '미니어처라이프 서울: 타나카타츠야의 다시 보는 세상' ]

by 쭝이찌니 2021.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예요🥺
오늘은 정말정말 유쾌하고 재미있었던
전시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상상력의 끝판왕을 볼 수 있는 전시,
정말 대강추드린답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타나카타츠야의 다시 보는 세상
미니어쳐 라이프 서울

📍위치
여의도 ifc몰, L3 MPX 갤러리
📍전시기간
2021.10.30.(토) ~ 2022.01.09.(일)
📍시간
매일 11:00 - 21:00 입장마감 20:00
📍가격
성인 (15,) & 아동 및 청소년(12.)

📍전시는 Workers, Adventure, Sports등 9개의 테마로
무려 150여점 이상의 작품이 소개되어있으며 규모가 큰 전시랍니다.





전시에 들어가기 전, 라커에 필요없는 짐들은 넣어두었어요!
L1, 유니클로를 지나 바로 옆쪽으로 위치하여 있고 무료로
짐보관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전시장은 L3의 CGV옆쪽에 있어요!

몰이 워낙 크다보니 저와 쭝이도 전시 가는 길에 조금 헤맸답니다😮
(티켓은 미리 예매로 했고 미리 쌀짝쿵 말씀드리면, 전시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전시 소개에 대한 팜플렛을 받아 입장해주시면 되며, 작품에
대한 설명 없이 작품의 이름을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
재치스러운 유머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만큼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답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아이들의 상상력 자극에 정말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세계적인 아티스트 타나카츠야작가님의 작품들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거라고 하네요.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해보았을 순수한 상상을 통해 일상을 즐겁게 하는 유머로
가득찬 전시예요. 전시는 9개의 테마로 무려 150여점
이상의 작품이 소개되어있으며 규모가 큰 전시랍니다.





시작 하기 전, 작가님이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간단한
영상으로 구경하실 수 있어요.
미니어쳐들이 엄청 작은데 정말 신기방기하답니다.





전시회장은 사진의 작품과 미니어쳐의 작품 모두 구경하실
수 있는데, 아이들의 관람을 배려하여 미니어쳐의 작품이
조금 낮은 위치에 있다고 하네요.센스가 최고🥺
첫번째 테마는 Workers로 시작합니다.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이 표현되어있어요.





멜론의 겉 표면이 길이 되는 마법으로 시작하여





구두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사람들까지, 밑에 자동차도 넘 귀엽죠?🥺





우리가 쓰는 테이프의 변화, 테이블이 정말 앙증맞아요.
옆에 맥주 각에는 정말 눈꼽만한 병들이 들어가있는데
소름이,,🤭🍻




이 작품의 제목은 "정체불명의 이것은 클립으로 밝혀졌습니다" (정확한 이름을 까먹었네요) 클립이 서있는 것부터
조사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정말 ㅋㅋㅋ귀염뽀짝해요.





"잔디 덮기"의 작품은 지퍼를 사용하였는데, 정말 작품마다
어떻게 이런 상상을 하였을까 놀라움을 금치못해요🤭





모내기와 같은 일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네요





예쁜 실을 활용한 논밭과 열심히 일하시고 계신 분도 색감이 참 예뻐요🧡




브로콜리가 나무로 표현되며 자주 등장하더라구요. 나무를
다듬고 있는 모습인 것 같죠? 사진 작품들 밑에 사진 촬영된
미니어쳐들이 등장해서 웃음을 짓게 만들어요😆





이 작품의 제목은 "과즙이 과중이어도 걱정!"
오렌지 과즙으로 주스를 짜는 사람들의 모습이네요🍊





작은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실 수 있답니다?📷





말과 함께 열심히 풀을 다듬는 아저씨의 모습, 솔의 새로운 변화예요🐴🍂





이 작품은 우리가 흔히 보는 콘센트가 우편함으로 변한 모습이랍니다.





workers에서 다음 테마인 sports로 넘어가 볼게요⚽️





작품을 보면 볼수록 기대가 되는,, 정말 재미있었어요,,




"문제 푸는 방법은 사람마다 제각각" 이라는 작품으로
사람마다 다른 방법으로 정상까지 오른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하였네요. 주옥같은 작품의 이름들, 작품의 표현만큼이나 창의적이고 섬세해요.




"매일의 훈련에 지름길 따위는 없다" 제목의 작품은
지름길은 보이지만 꾸준함으로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표현하셨네요🤼‍♀️




작품의 제목도 굉장히 기억에 남는데, "신선할 때 파도를 타라"ㅋㅋㅋㅋㅋ🥬🏄🏻‍♀️
양배추의 모습이 파도의 실감남으로 표현될 줄 누가 알았을까요.. 🏄🏻‍♀️





"포어----!운데이션"라는 작품, 포어 라는 골프 용어와 파운데이션을 합쳤나봐요⛳️





"레어(rare)한 대형 파도" 작품은 레어의 굽기로 된 파도가 몰려오는 모습까지 표현되어있네요🥩





"혼신의 경주", 책이 자전거 길이 되는 마법🚴🏻‍♀️🚴🏻




평범한 수세미가 테니스 장이 되는 모습까지.
운동하는 자세들 또한 굉장히 디테일해서 놀라워요.
엄청 작은데 어떻게 저걸 다 표현해 내시는지😮





다이빙을 하는 단계의 모습이 멋지게 표현되어 있어요.
동작 하나하나가 예술입니다🏊🏻





휴지 스키장으로 놀러간 사람들, 넘어진 모습도 리얼하네요.
작가님의 상상력은 무한이신 것 같아요.. 최고..🧡





다음으로는 Have Fun 테마로 넘어가볼게요.





무서븐 자유로드롭~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들도 하나하나 보시면 재미있어요!





낙시를 즐기는 모습도 보이네요!





정말 입이 떡 벌어지던 놀이공원의 작품은 모두 우리가 쓰는 일상 생활의 소품들로 꾸며져있다는 것이 놀라웠어요😮





나무들로 변신한 플라스틱 스푼부터 놀이공원에 방문해 즐거워 보이는 사람들까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것 같았어요🎡





병뚜껑의 그늘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서커스단과 곰이 나와있는 걸 보니, 안에 서커스가 펼쳐지나봐요! 입장하는 아이들이 들떠 보이죠?🤹🏻‍♀️🎪





수영장의 미끄럼틀도 빠지면 안되죠!
이거 보고 나니 놀이공원이 넘 가고싶더라구요🥺





다음 테마인 Season으로 넘어가봅니다!




"봄빛으로 갈아끼우다" 작품, '단추를 끼우다' 라는 표현을 제목속에 풍덩,사람들이 정말 봄빛으로 갈아 끼우고 있네요🌸





귀여운 버섯의 모양이 사람들이 기대며 쉬는 공간으로 변신되었어요.





이건 디지니 영화속에 나오는 한 장면처럼 보엿네요, 하늘을 둥둥☁️☁️





"맥주가 꽁꽁" 작품은 맥주 거품 눈밭에서 썰매를 타는 가족의 모습이 표현되어있어요. 으앙 정말 너무 귀엽단말이예요☺️





노트 스프링이 풀장으로 들어가는 사다리 역할을 할줄 누가 알았겠어요..? 노트 위에 비치는 그림자까지 정말 완벽 그자체네요



Season 테마에서는 또 다른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실 수 있답니다!





이제 Adventure로 넘어가 볼까요? 작품이 정말 정말 많죠?




아이스크림 산을 오르고 있는 사람들, 풀밭에서의 소들도
먹을게 많아 행복하겠어요





"정상으로 가는길" 작품은 삼각김밥의 길에서 잠시 쉬어가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브로콜리 사바나" 라는 작품은 사바나에서 투어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과 동물들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사람들이 뭘 하고 있는 건가, 자세하게 집중하여 보게 되더라구요😲





맥주의 거품이 시원한 폭포로 변신 한 것 같죠?
캠핑 텐트도 옆에 있네요🍺





다음 Universe 테마로 넘어가 봅니다.
위에 Adventure 작품 사진들이 적은데, 실제로 가보면 훨씬 많답니다! 일부만을 보여드리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우주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어둑하게 변화하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소품들의 색감이 더욱 더 돗보인답니다!🌖





"달콤한 지구" 우리 지구가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변신,
베스킨라빈스의 슈팅스타같네요🍧






다음 World Travel의 테마로 넘어가 볼게요!
세상의 아름다운 명소들의 모습으로 꾸며진 이곳에서는 이탈리아의 피사의 사탑도 구경하실 수 있고,





남극 빙하의 펭귄들까지, 치즈 케이크 아이스 위에 있네요.





다음 테마인 Vehicle에서는 아기자기한 교통수단들도 구경하실 수 있어요🚗✈️⛵️🛸





이 악기가 오카리나 였던가요? 잠수합으로 변신해서 바다를 누비고 있는 모습이예요🛳





그리고 또 하이라이트였던 빵기차까지 보실 수 있는데,
이 빵기차가 또 재미있게 움직인답니다🚉🍞

옆에 아이들이 정말 넘넘 좋아하더라구요ㅋㅋ 어른들도 좋아하는데 아이들은 오죽할까요





서울역인 센스까지,
옆에 건물들은 그릇들로 표현되었던 것도 재미있었어요.





다음 Family 테마에서는 소중한 것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나누는 사람들의 여러 순간들을 담아낸 작품들이 소개된답니다👨‍👩‍👦‍👦





인연이라는 끈으로 얽혀 있는 두사람👩🏻‍❤️‍👨🏻





큰 나무 밑에서 오순도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이 참 화목하죠🥬




가까이서 보시는 재미, 놓치지 마세요☺️





물이 많이 나오는 샤워실의 모습🛁





온천, 사우나에서의 모습들도 보이네요☺️





그리고 마지막 피날레의 작품은 작가님께서 한국을 담아주셨는데요, 이 작품 또한 소름이 좌락,,😳





저는 처음에 김치를 보지 못하였고 사람들만 집중해서 보았는데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전통음식 김치 나무로 표현되어있더라구요. 거기에 한복을 입은 가족의 모습까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중국이 자꾸 김치 자기네 나라꺼라고 우기는데, 하 울화통이 터져요😩이 작품으로 김치는 우리나라 음식임이 증명됩니다!





굿즈 에서도 다양한 소품들과 액자들이 있어서 구경하기
좋았답니다. 가격대들은 꽤 나가는 것 같았어요😌




저는 마음에 드는 포스트잇들로 마무리 하였어요.

전체 평을 말씀드리자면

전시회 기간이 아직 2달 가량 남았기 때문에 여유있답니다. 꼭 방문하셔서 관람하시길 정말정말 강추드리는 전시예요.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으며,
아이들은 창의적인 상상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과 오신 부모님들 굉장히 많았답니다!


제목의 위트가 엄청납니다.
관람하실 때에 제목의 재미도 함께 느끼시길 바래요☺️
작품의 양이 엄청나,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고,
지금 보여드린 작품들은 일부분이랍니다..
작품이 워낙 많아 다 보여드리기 한계가 있더라구요😳

2021년에 가보았던 전시 중,
개인적으로 베스트로 뽑고 싶은 전시입니다.
작가님의 천재적인 상상력에 존경을 표하며 마무리 할게요


오늘도 찌니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