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서울,경기권

[ 서울 덕수궁 / 무료 전시회 추천, 서울시립미술관 "하루하루 탈출한다" 전시 ]

by 쭝이찌니 2021.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예요☺️
오늘은 2주전 다녀왔었던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소개를 해드리려고 한답니다.
볼것도 많고 너무 재미있었던 전시여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하루하루 탈출한다" 전시
One Escape at a Time

📌위치 /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서울시립미술관
📌전시기간 / 9월 8일 -- 11월 21일
📌입장료 / 무료
📌 '위드 코로나'로 사전 예약 불필요
📌관람시간 / 약 1시간 - 2시간




이번 '하루하루 탈출한다' 전시는 도피주의에서 착안되었으며 인종차별, 성차별, 계급의 차별, 이민자의 차별, 성정체성의 차별과 같은 사회 부정의를 다루는 전시랍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주제들이라 더 감명깊고 재미있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전시 소개






전시는 총 1-3층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기전에 들린 소품보관함(지하1층),
무료로 가방이나 자켓을 보관해둘 수 있으니 가벼운
차림으로 편하게 둘러보기 넘 좋겠죠☺️





그럼 이제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저희는 엘베로 3층으로 이동하여 밑으로 내려오며 관람하였어요!






노래 반주와 맞추어 함께 나오는 글자들로 시작했어요.






다음으로는 과거의 역사적인 사건이 기록된 LP판들의 모음.

세계사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확장하여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베트남 전쟁부터 인종차별의 운동들까지 인상깊게
기록된 LP판들이었어요.






오디오 가이드를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전시작품들에 대해 상세한 설명들이 있는 작은 설명책을
꼭 챙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층의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게 따듯한 분위기로 조성되어있었고,






한쪽으로는 서서 전시를 관람한다는 편견을 깨주는 편안한
공간으로 채워져 있었는데 굉장히 새롭고 아늑하더라구요.
패드의 영상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






그리고 3층의 메인이 되는 듯한 색감이 예쁜 바다 물결의 판.
계속 보고 있으시면 출렁출렁 거린답니다🌊

앞쪽의 모습
반대편에서 본 모습






가운데의 하늘이 담기는 통유리창도 너무 느낌있었네요.






계속되는 도시의 재개발과 재개발을 반대하는 분들의 시위 모습들은 우리나라 현실을 잘 보여주는 작품들이었는데요, 참.. 많은 생각이 들게 해주더라구요.

할아버지와 아이가 녹색의 들판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 반대되네요.





그리고 2층으로 내려와 봅니다.
저녁, 청년들의 모습들을 담은 사진 작품들.






어떤 가수분들이라고 했는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옆쪽으로는 뮤직비디오가 나온답니다.






또 이어지는 세계의 저녁, 청년들의 모습들.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도 있으니 신선하죠☺️

사진찍는것에 관심이 많아 더 유심히 보게 되더라구요.
밤의 색감들이 어쩜 이렇게 예쁜건지🥺♥️






그리고 이번 전시에는 유난히 동영상 작품들이 많아 귀와
눈이 더욱 더 즐거웠었어요. 앉아 관람하시면 된답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






동성애자에 대해 다루는 트렌스 젠더들의 잡지 동영상도
있네요. 얼마전 '동성애자들의 대한 차별'에 대한 글을
썼었어서, 또 혼자 많은 생각을 하였었던 작품이예요💭💭






'영상 작품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하고 보여드리기 위해
찍어본 전체적인 2층의 전시관 모습이예요📷






그리고 SNS에서 많이 보이는 구두 작품 공간.
신기한 구두 굽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민자들의 현실에 대해 담은 영상과 작품들이 가득했던
이 공간은, 사회의 차별로 인해 보수가 적은 공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편지들도 작품으로 나오는데요.

정말 내용이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우리나라의 해외노동자분들이 많이 생각이 나기도 했답니다.






이민자들의 새로운 적응을 담은 단편 영화? 영상도 있어요.






1층의 전시회장으로 내려와 봅니다☺️






연구실이나 과학실을 생각나게 하는 이곳은
사람의 뼈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와인바를 연상시키는 불빛이 예쁜 공간도 있었네요!







사진 작품들로 전시를 모두 다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평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보여드린 작품들은 전시의 일부로,
모두 다 보여드린 것이 아니랍니다☺️
궁금하시다면 직접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며
굉장히 알차고 뜻깊은 문화생활이 되실거랍니다🧡
근래 보았던 전시 중, 가장 재미있었던 전시네요☺️


오늘도 찌니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요일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