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타지역 맛집

[ 전남구례 / 구례 여행시 꼭 먹어야 하는, 매일 딱 3시간만 오픈하는 맛집 다슬기 수제비 "부부식당" ]

by 쭝이찌니 2022.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예요🐹
오늘은 제가 구례여행 때 제-일 맛있게
먹었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구례에서 TOP5안에 드는 맛집인데,
정말 먹어보니..
이거 안먹었으면 어쩔뻔했나 싶었답니다.
친구도 인생 수제비라며 극찬극찬을!
구례 여행을 가신다면 무조건 다녀오시길
추천드리는 맛집이랍니다🧡

부부식당

📍위치
전남 구례군 구례읍 구례2길 30 부부식당

📍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매일 11:00 - 14:00
매일 3시간으로 짧게 운영됨에도 불구하고
1시에 재료 마감이 될 때도 있다고 합니다.
전화 후 방문 추천드려요!

📍전화
0507-1345-9113






저희는 3월 말에 구례 여행을 다녀왔었고,
부부식당은 직접 웨이팅을 꼭 하셔야 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었답니다.
오시자마자 번호표를 받으셔야해요!





아침 11가 조금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웨이팅을 하고 계십니다.
관광객보다 구례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시더라구요.





저희는 대기번호 20번!
번호표는 사장님께서 미리 뽑아두신거라
시간이 10시 59분이네요!





정확히 한 20-30분정도 대기하니
들어가볼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국물 수제비 요리여서
테이블 회전이 느리지 않답니다!





그런데 놀랐던 점이
대부분 이런 맛집에 오면
사장님이나 직원분들이 시장판에 온 것 처럼
엄청 빨리빨리 하시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그렇지 않았어요.
굉장히 여유롭고 식사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였답니다. 손님들을 위한 배려 최고..
모든 접시와 그릇이 플라스틱이 아닌
사기그릇을 사용하는 점에서 또 느껴지더라구요.





저희는 다슬기 수제비 (10,) 2개로
주문해보았어요!





테이블과 수저, 모두모두 깔끔하였습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지나니 저희의 메뉴가!
말안나오게 맛있었던 밑반찬
먼저 보여드릴게요.
밑반찬 2-3번은 리필받아 먹었다고 합니다..





진짜 전체적으로 반찬들이 아주 깔끔하고
담백하고 역시 전라도인가.. 싶은 맛이랄까요!





다슬기 수제비 못참아!
아 지금 너무 먹고싶어요😭😭
구례 또 언제가지..
안그래도 지금 저희동네는 비가 오고 있네요!





다슬기 수제비는 국물 자체가
정말 정말 시원하고 매콤하답니다.
빨간 고추가 통으로 육수에 들어가나봐요!





국물 자체에서도 걸쭉함이 느껴지시죠?





다슬기가 워낙 작아서
별로 안들어가있을 줄 알았는데
넉넉하게 들어가있는 것 보고 또 놀라고..
수제비 반죽 자체도 엄청 쫄깃해요!





해감이 덜 되면 모래가 씹히기도 하는데
흙이나 모래는 씹히지 않았답니다!
다슬기 손질하는데 엄청 힘드실 것 같네요!
밥이랑 반찬이랑 냠냠하면
10분 컷이라고 합니다...거의 흡입수준😖

전체 평을 말씀드리자면

✨하루에 단 3시간만 운영되고 있는
다슬기 수제비 맛집으로
구례를 대표하는 음식점이랍니다.

✨그 명성에 맞게 메인 요리, 밑반찬
정말 맛이 엄청나더라구요.
칼칼하고 걸죽한 육수 최고..

✨재방문의사 1000000%
구례 근처 가게되면
무조건 다시 가볼 예정입니다.
글쓰는 내내 지금 너무 고통스러워요ㅠㅠ
이맛 잊지못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