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경기권 맛집

[ 서울을지로 / 일본식 후토마키와 덮밥으로 유명한 '진작', 본점은 을지로에 있어요 ]

by 쭝이찌니 2021.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쭝이에용😁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티친님들 다 따듯하게 입으셨나요?
하루만에 영하권으로 날씨가 떨어져서 그런지
제가 있는 지역에는 첫눈이 내렸답니다🌨

오늘은 후토마키로 유명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성수점에 "진작 다이닝"이 생기며
더욱 더 유명해진 식당이랍니다. 본점은 을지로에 있어요.
저희는 본점으로 방문하였네요☺️


나인트리 호텔의 바로 옆쪽에 위치하여 있기도 해요.
이전 나인트리의 대한 정보🔽

[ 서울명동 / 크리스마스, 연말파티 하기 좋은 '명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과 먹거리 ]

안녕하세요! 쭝이에요😁 날씨도 점점 추워지니 이제 곧 연말이라는게 실감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 느낌을 살려 작년 겨울,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찌니와 함께 다녀온 호텔 리뷰를 해볼꺼랍

jieun1004.tistory.com




진작

클래식과 하이엔드의 재해석과 대중성을 갖춘 가게


📍위치

서울 중구 수표로12길 12,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294m


📍시간

매일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라스트오더 20:00 (주말 20:30)


📍번호 / 0507-1364-4484

📍메뉴 / 사진 첨부






자리는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1층은 다찌석과 1인테이블로, 2층은 주로 2인이상을 위주
테이블이 준비가 되어 답니다😁





저희는 2인이라 2층으로 안내를 받고 올라왔답니다!
1층에서는 느껴보지못한 일본풍의 인테리어가 반겨주네요🍵





테이블마다 생수가 준비되어 있고, 정갈하게 놓여져 있는
수저와 젓가락이 마치 대접을 받고 있다는 기분을 들게하더라고요🍽👍





저희가 고른 자리는 구석진 자린데요,
아침 오픈시간이여서 사람은 없었지만 구석탱이의 창가석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럼 이제 주문을 해보아야겠죠?후토마키 한 메뉴로는 배가
차지 않을 것 같아 세가지메뉴로 주문하였는데요,
명란까르보나라(13,9) & 진작 후토마끼(15,9) & 한우대창덮밥(13,9) 이렇게 주문하였답니다!





후토마키는 시간이 걸려,
대창 덮밥과 명란 까르보나라가 먼저 나왔답니다🍝🍱





근접샷 놓칠 수 없죠? 그릇들도 깔끔하니 참 예쁘더라구요.





항공샷으로 보게 되면 요로코롱 먹음직스럽답니다😋
역시 까르보나라와 덮밥 모두 노른자를 빼먹으면 섭하죠🍳





그럼 맛의 후기을 살펴볼까요?
먼저 가까이에서 보니 윤기가 더 좔좔 흐르는 대창덮밥🧡

대창의 기름 때문에 느끼할수도 있지만 같이 나온 고추와 와사비랑
함께 먹으면 물리지도 않고 대창의 고소함이 더 강조되더라구요.





불향도 나는 것이, 찌니는 첫입 먹자마자 "꺄~"소리질렀습니다ㅋㅋ 진짜 맛있다고 좋아했던 찌니..😍
다만 양이 적은 편이라 그게 많이 아쉬웠네요.





명란 까르보나라로 넘어와 볼까요?
퓨전일식에 답게 까르보나라에 명란을 곁들였고, 고명으로는 김과 쪽파를 뿌려 일본풍으로 재해석한 까르보나라 였어요!

이 메뉴도 성공적이었는데, 파스타 면과 소스 다 정말 완벽하게 잘 어울렸던 메뉴랍니다. 일본식으로 재해석 된 특별함도 정말 좋았네요👍





그 뒤에 나온 후토마키!🍣
사실 사진으로 볼때에는 김밥 4개? 음.. 너무 양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 크기가 정말 크더라구요!😳





실제로 찌니의 주먹과 비교하니.. 감이 오시죠?
한입에 넣다가 입찢어질뻔했답니다..ㅋㅋㅋㅋㅋ😮😮





후토마키 안에는 계란말이,상추,새우,단무지,유뷰 등이 잔뜩 들어가 아삭거리는 식감과 더불어 청량감을 입안 가득
채우실수 있답니다. 꽉 채워진 참치의 고소함은 말해모해요.

고급진 초밥을 먹는 듯한 기분이었네요〰️👍
시그니처 메뉴로 왜 유명한지 이해가는 맛입니다〰️😳

전체평을 말씀드리자면~

📌클래식과 하이엔드의 그 중간을 컨셉으로 잡은 가게인
만큼 과하지도 또는 부족하지도 않은 퀄리티입니다!

📌속을 꽉채워 입안에 행복을 채워주는 후토마키
잡내가 나지않고 야들야들한 대창덮밥,
평소 먹는 맛과는 차이점이 확실히 돋보이는 까르보나라까지
이 세가지만 봐도 후에 다른 메뉴를 먹으러
또 방문하고 싶어진답니다

📌다소 양은 작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 퀄리티에
이 가격대라면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답니다😁


오늘도 쭝이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