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타지역

[ 청주 / 단풍 구경으로 꼭 가보아야 하는 장소 추천 " 청남대" ]

by 쭝이찌니 2022.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예요!🐹
가을 단풍구경 많이 다녀오셨나요?🍁
저와 쭝이도 이번 가을 부지런히 여기저기
다녀보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다녀온 곳들의
후기들을 풀어보려고해요!

이번 편은
제가 찍은 멋진 단풍, 자연 사진들을 위주로
구경시켜드리려고 한답니다.
사진 구경용으로 가볍게 봐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청남대

📍위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청남대관리사업소

📍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시간 : 9:00 - 16:30
관람시간 : 9:00 - 18:00

📍입장료
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주차
승용차 2000원 / 경차 1000원




청남대는
대청댐 주변 55만평에 지은 대통령 전용 별장으로
남쪽에 있는 청화대라는 의미로
청남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답니다.
55만평이라니, 정말 스케일이 엄청나겠죠?

2003년부터 일반인들에게 전면 개방되었고
방문해보니
정말 조경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더라구요.
대통령이 지내던 건물 내부까지도
들어가볼 수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엄청나답니다.
매 가을마다 방문하고 싶은 공간이예요!




바로 요 긴 길이 있는 곳이 단풍 사진으로
가장 유명한 곳인데요,
길게 쭉쭉 뻗어있는 나무들이 넘넘 예쁘더라구요.
노랗고 빨갛고 다해브렀어요!
사진 찍어도 인생샷 각입니다ㅠㅠ




대청댐이 바로 옆이라 가는 길에 구경하실 수도 있는데
갈대들도 많아서 가을 느낌이 더욱 더 드는 것 같아요.
햇살에 비쳐지는 나무들 어쩌면 좋아요?




메인 분수대가 크게 있는 곳,
은행나무 잎을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예쁜 모습이죠?
날씨가 좋아 푸르렀던 날이라 더 잘 담겼어요!




하늘을 빼곡히 채우고 있는 노란 잎들을 보고 있으니
정말 행복 그자체였습니다.
가을 못보내, 가지마 ㅠㅠ




저는 4시쯤 방문하여서 노을까지 플러스로
함께 구경하였는데요,
딱 좋은 루트인 것 같더라구요!
뒤로 비치는 노을이 정말 넘넘 예쁩니다 ㅠㅠ




스타벅스 카페도 있으니
커피 한잔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야외에나 실내에서 드실 수 있어요!
절대 못잊는 이날의 분위기와 단풍



여기가 카페로 낮에는 햇빛이 따듯하게 있어
야외에서 느긋하게 여유를 즐기시는 분들도
보실 수 있답니다.
건물이 단독 주택처럼 넘 아늑해보이죠?




건물 뒤로 펼쳐진 갈대들도 흔들흔들
춤 추는 모습을 구경하실 수 있는데요,
노을에 비쳐서 반짝반짝거리고 있네요!




그리고 여기가 대통령님과 가족들이
머무는 별장 건물이예요.
안에 구경하고 바깥으로 나와 한바퀴 도는데
구경할게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마당 딸린 주택은 언제봐도 정감가고
살고싶은 욕구 와구와구 생기게 하네요!
대통령님이 머무는 공간이라 모든 유리는
방탄으로 되어 있다고 해요!






요 길은 나무들이 머리를 너무 귀엽게 잘라서
안 찍을 수가 없었어요 ㅋ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단발로,, 조경들도 참 깔끔하답니다!


전체 평을 말씀드리자면

예쁘기로 유명한 공간이라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보다 더 아름답고 구경할 것들이
많았던 곳이었어요.
매 가을마다 가고싶은 곳이랄까요..🤍👀

얼마 전, 제천의 배론성지도 다녀왔는데
거기보다 더 예쁘고 훨씬 넓었답니다!🥹
단풍 즐기기에는 조금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아직 가보시지 못한 분들이라면
꼭 한번 여행삼아 들려보시길 추천드리는
멋진 공간입니다✨🍁

반응형

댓글